본문바로가기
  • ENG
  • JPN
  • CHN

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 SKY SYSTEM
성결대학교 SKY 시스템

소개

  • 위치 : 기념관 221호
  • 전화번호 : 031-467-8060
소개

성결대학교의 6개 단과대학 중 본교 건학이념에 가장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 신학대학은 1962년에 개설되어 4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학입니다. 신학대학의 설치 목적은 예수교대한성결교회의 교단 목회자를 양성하는데 있기 때문에 교단신학교라는 특수성을 가지고 오직 하나님의 사역자를 양성하는데 주력해 왔습니다.
본 신학대학은 국내 많은 신학대학과는 달리 우리 민족의 힘으로 자생된 독립교단의 교육기관입니다. 국내의 대부분의 교단과 신학대학이 외국 자본 즉 외국선교사에 의하여 설립된 것과는 달리 우리 민족 스스로의 힘에 의하여 설립된 교단이며 신학대학입니다. 예수교대한 성결교회와 성결대학교를 설립한 김응조 목사님은 외국자본이 아닌 민족자본에 의하여 교단과 학교를 설립하고 또한 독립운동을 하셨던 분입니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와 성결대학교 신학대학이 지향하는 신학사상은 사중복음(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교리와 김응조 목사님의 성경적 정통신학사상입니다.
신학대학은 4년제 대학과정만을 이수하고 목회사역을 감당하기에는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기 어려워 성결신학대학원과 연결하여 7년제 신학 교육을 통하여 질 높은 목회자 양성이 주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부에서는 주로 장차 목회자로서의 기본적인 신학에 대한 교양과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과목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대학원에서는 전문적인 신학과목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신학대학은 그 신학사상이 성경의 핵심 교리인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사중복음을 중심으로 성결사상을 강조하며 성경을 그대로 믿는 성경적 보수노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본 신학대학은 인본주의나 자유주의신학을 배격하며 복음적 신학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본 신학대학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목회자와 기독교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교육목표 및 실천방안

교육목적

신학대학은 성경적 복음주의 신앙노선과 웨슬리안 알미니안 신학에 기초하여 복음의 요체인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사중복음을 증거하는 교회 사역자, 창의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전인적인 기독교 지도자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1. 1. 성경적 복음주의 신학과 신앙을 바탕으로 가르치고 전파하는 지도자를 양성한다.
  2. 2.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교회 즉 봉사, 사역현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3. 3. 이웃과 국가를 위해 자율적으로 봉사하며 헌신하는 봉사자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