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ENG
  • JPN
  • CHN

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 SKY SYSTEM
성결대학교 SKY 시스템

학술정보관

이용안내
이용안내
구분 위치 소장사항 대출유무 서비스안내
자료유형 별치기호
고서실 학술정보관6층 고서자료 O 대출불가
카페열람실 with U      
연속간행물
/참고열람실
학술정보관 5층
(☎8267)

국내.외 연속간행물
신문, 요람, 졸업앨범
참고자료
석.박사학위논문
대학발간 연구논문
본교교수저작물
지정도서

R
D,DD
P2
대출불가

ㆍ국내외 간행물
ㆍ상호대차
ㆍ참고봉사
ㆍ고서실 이용 안내
ㆍ전자저널 및 Web DB
ㆍ국회,국립 중앙 도서관자료 검색

ㆍ이용자 교육

ㆍ연구열람실

ㆍ대학원 열람실

제본간행물실

제본간행물

p
제4자료열람실 학술정보관 4층
(☎8272,8273)

철학(100)

대출가능

ㆍ대출(제4자료열람실)

ㆍ그룹 세미나룸

제3자료열람실

총류(000)
종교학(200)
사회과학(300)
보고서자료
권장도서
딸림자료
특별기증도서(모빌렉)
 

 
 
 
RP
권장도서
S
G1~G4
북, 북2
대출가능

ㆍ대출(제3자료열람실)

ㆍ옐로우룸

제2자료열람실 학술정보관 3층
(☎8284,8285)

악보자료
유아도서 자료

MS
CH
대출가능

ㆍ대출(제2자료열람실)

ㆍ그룹 스터디룸

제1자료열람실

언어학(400)
순수과학(500)
응용과학(600)
예술(700)
문학(800)
역사 및 지리(900)
딸림자료

 
 
 
 
 
 
S
대출가능

ㆍ대출(제1자료열람실)

ㆍ오렌지룸

멀티미디어
/전자정보실
학술정보관 2층
(☎8266)

CD-ROM
VIDEO-TAPE
CASSETTE TAPE
음반 CD
VIDEO-CD
DISK

CR
VT
TP
CD
VCD
DK
관외대출불가
(수업용관외
대출가능)

ㆍDVD 대출. 반납
ㆍ위성방송, VIDEO/DVD,
ㆍ정보검색/DVD
ㆍ국회, 국립 중앙 도서관 자료 검색
ㆍ과제수행
ㆍ어학/오디오 열람

ㆍ그룹 감상실

ㆍ레드룸
ㆍ그룹 스터디룸, 그룹 세미나룸 이용안내

ㆍ자유열람실

ㆍU-라운지 시스템 관리

DVD
Blu-ray DVD

DVD
B-DVD
관외대출가능
자유열람실

 

  
이용자 서비스 센터 학술정보관1층
(☎8264)

자동서고 자료 :
총류(000)~
역사 및 지리(900)

ㆍ대출/반납, 연체료 관리
ㆍ자동서고 이용 승인 및 관리
회원, 이용자 관리 및 이용ㆍ증 발급
ㆍ졸업예정자 및 휴복학자 관리
ㆍ3,4층 자료열람실, 1층 일반/노트북 열람실 관리

문헌정보과 학술정보관1층
(☎8261~3)

ㆍ견학관리
ㆍ메타검색, 교외접속 이용안내
ㆍdCollection

ㆍ우선정리서비스 및 희망도서 신청

도서대출 및 반납안내
도서대출 및 반납안내
구분 한도 연체료
교원 20책 30일 1일 100원/권당
직원 10책 15일
대학원생 10책 15일
학부생 7책 7일
 
 
자료대출 연기 및 예약 안내

연기 : 예약되어 있지 않은 자료에 한해 웹 상에서 2회 연기 가능합니다.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의 My Library의 도서연기.예약조회에서
연기 가능합니다. 단, 연체한 자료가 있을 경우 도서를 연기할 수 없습니다.

예약 : 학술정보관 자료 중, 다른 이용자가 이미 대출한 자료에 한해 예약 가능합니다.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 후 해당 자료의 예약버튼을 선택하면 예약 가능합니다. 단, 연체한 자료가 있을 경우 자료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자료 반납 안내

대출받은 자료를 반납하고자 할 때는 대출한 자료를 대출받은 층에서 반납을 한 후 반납확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자료 반납 안내
미납자에 대한 제재
재학생 제증명 발급 및 휴학원서 접수 보류
휴학생 제증명 발급 및 복학원서 접수 보류
자퇴생, 제적생, 졸업생 제증명서 발급 보류
교직원 및 법인 임직원 미반납 자료의 시가 및 연체료를 퇴직급여액에서 공제
졸업예정자 졸업가운 배부 금지

단, 다음의 경우에는 반납기한 전의 자료에 대해서도 반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장서점검시
  • 휴직/퇴직/휴학시
  • 3개월 이상의 해외여행/장기 출장시
  • 졸업예정자의 졸업사정회 30일 전
 
 
분실자료에 대한 안내

대출자료를 분실한 경우에는 동일한 자료를 구입·반납하여야 하며, 반납한 시점이 자료 대출기간을 초과한 때에는 연체료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분실자료에 대한 안내
훼손 또는 분실시(실물 변상시) 실물변상이 불가능하여 현금으로 변상하는 경우
동일한 것으로 변상함을 원칙으로 하나,
구입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해당 도서와
주제가 유사하며, 동등한 가치가 있다고
관장이 인정하는 도서로 대체
변상할 수 있다.
분실한 도서의 가격이 확실한 때 분실도서의 가격을 알 수 없거나 절판된 때
정리비(1,000원) + 현재가격
(발행년도*환율변동%)
정리비(1,000원) + (페이지수*50)
+ (제본비(2,000원)
 
 
학술정보관 개관 안내
학술정보관 개관 안내
구분 위치 학기중 방학중 휴관일
월~금요일 토요일 월~금요일
야립국제회의실 학술정보관6층 관리자 운영
소회의실
영암기념실
신수기념실
고서실
카페열람실 with U
하늘정원
연속간행물/참고열람실 학술정보관5층 09:00-22:00 10:00-15:00 10:00-16:00 국정공휴일
(일요일 포함)
개교기념일
(9월 20일)
도서점검기간
대학원 열람실  09:00-22:00 10:00-15:00   
연구 열람실  09:00-22:00 10:00-15:00
(신규 운영)
 
그룹 세미나룸 학술정보관4층 09:00-21:50 10:00-14:50 10:00-15:50
제3~4 자료열람실 09:00-22:00 10:00-15:00 10:00-16:00
옐로우룸
그룹 스터디룸 학술정보관3층 09:30-21:50 10:00-14:50 10:00-15:50
제1~2자료열람실 09:00-22:00 10:00-15:00 10:00-16:00
오렌지룸
멀티미디어/전자정보실 학술정보관2층
그룹 감상실 09:30-21:50 10:00-14:50 10:00-15:50
레드룸
자유열람실
소극장  관리자 운영 (☎ 8266 멀티미디어/전자정보실로 문의)
자동서고 학술정보관1층 09:30-21:30 10:30-14:30 10:00-15:30
이용자서비스센터 09:00-22:00 10:00-15:00 10:00-16:00
U라운지
성결연혁관 관리자운영
일반열람실/노트북열람실 07:00-24:00 연중무휴
 
 
구입희망 도서 신청 안내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http://library.sungkyul.ac.kr ) My Library 메뉴의 희망도서신청을 이용하여 구입희망도서를 모니터에 나타난
지시에 따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에 필요한 자료는 서명, 저자명, 출판사, 가격 등입니다. 신청에서 구입시까지는 약간의 시일이 소요되므로 필요한 책자를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도서 목록 검색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http://library.sungkyul.ac.kr ) 종합검색 메뉴를 이용하여 필요한 도서에 관한 검색 및 대출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 복사

학술정보관 2층, 5층에 설치된 복사카드 자판기를 통해 복사용 카드를 구입하여 3, 4, 5층 복사기를 이용하여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학술정보관 이용증 재발급

학술정보관 이용증(학생증 제외)을 분실하신 경우, 수수료(3,000원)를 지참하시고 1층 이용자서비스센터에 오시면 이용증을 재발급 해드립니다.
(학생증 재발급은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과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체석 (그룹감상실/그룹스터디룸/그룹세미나룸) 이용 안내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단체석으로는 2층 그룹감상실(6인실), 3층 그룹스터디룸(6인실), 4층 그룹세미나룸(12인실, 가변형 칸막이 이동시 최대 24인까지 수용 가능)이 있습니다.

1) 예약 방법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좌석/실 예약’ 메뉴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관리자의 사용 승인을 받은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대표자가 진행하며, 해당 단체석의 사용일과 사용시간, 공동이용자를 등록합니다. 이 때 대표자를 포함하여 단체석 정원의 50% 이상의 인원을 등록해야 이용신청이 가능하며, 관리자의 승인 후 예약당일에 2층 안내데스크에서 이용 관련 사항을 확인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당일

대표자가 학술정보관 1층과 2층에 설치된 좌석배정기를 통해 확인증을 발급받고 2층 안내데스크에서 이용 관련 사항을 확인 받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간으로부터 일정 시간이 경과하도록 확인증을 발급받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 대표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