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은 하나님의 다이너마이트,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능력입니다. 여기서 구원이란 다양한 차원을 가집니다.
첫째, 구원은 죄 사함을 의미합니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죄가 그 리스도의 보혈로 덮어집니다. 영원한 죄 사함입니다(히 10:12).
둘째, 구원은 거듭남을 의미합니다.
셋째, 구원은 칭의를 의미합니다. 죄의 종이 의의 종이 됩니다.
넷째, 구원은 양자됨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의지함으 로써 죄인은 하나님의 아들과 딸의 권세를 얻게 됩니다(요 1:12).
다섯째, 구원은 연합을 의미합니다. 죄인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예 수 그리스도와 함께 삽니다(롬 6:1∼5).
여섯째, 구원은 성화를 의미합니다. 성화는 점진적으로 잔존하는 죄의 세 력을 이기고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형상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마음과 성품과 태도와 행동과 삶을 닮아가고 본받아 갑니다.
일곱째, 구원은 영화를 의미합니다. 온 영혼과 육체가 완전하게 영화롭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우편에 앉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다스리는 자가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섬기는 자가 됩니다. 영원히 왕 같은 제사장이 됩니다.
다가오는 성탄의 계절에 복음의 본연을 깊이 깨닫고 복음의 능력과 복음의 은혜에 감격하는 삶을 회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마 1:21)하기 위해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쁨으로 맞이하는 성탄의 계절을 보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