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0037

복음의 의미를 기억하는 성탄

수정일
2013.01.04
작성자
대학교회
조회수
401
등록일
2013.01.04

복음은 하나님의 다이너마이트,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능력입니다. 여기서 구원이란 다양한 차원을 가집니다.

첫째, 구원은 죄 사함을 의미합니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죄가 그 리스도의 보혈로 덮어집니다. 영원한 죄 사함입니다(히 10:12).

둘째, 구원은 거듭남을 의미합니다.

셋째, 구원은 칭의를 의미합니다. 죄의 종이 의의 종이 됩니다.

넷째, 구원은 양자됨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의지함으 로써 죄인은 하나님의 아들과 딸의 권세를 얻게 됩니다(요 1:12).

다섯째, 구원은 연합을 의미합니다. 죄인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예 수 그리스도와 함께 삽니다(롬 6:1∼5).

여섯째, 구원은 성화를 의미합니다. 성화는 점진적으로 잔존하는 죄의 세 력을 이기고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형상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마음과 성품과 태도와 행동과 삶을 닮아가고 본받아 갑니다.

일곱째, 구원은 영화를 의미합니다. 온 영혼과 육체가 완전하게 영화롭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우편에 앉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다스리는 자가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섬기는 자가 됩니다. 영원히 왕 같은 제사장이 됩니다.

다가오는 성탄의 계절에 복음의 본연을 깊이 깨닫고 복음의 능력과 복음의 은혜에 감격하는 삶을 회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마 1:21)하기 위해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쁨으로 맞이하는 성탄의 계절을 보내기를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