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5261

정시모집 관련 자주하는 질문(FAQ)

분류
정시
수정일
2021.12.08
작성자
입학담당자
조회수
2616
등록일
2021.12.08

정시모집 관련 자주 하는 질문(FAQ)

 



안녕하세요. 성결대학교 입학홍보과 입학담당자입니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과 관련하여 자주 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수험생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작년 정시모집 입시결과(경쟁률, 수능점수, 예비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A: 2021학년도 정시모집 최종합격자 입시결과표는 아래의 URL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url.kr/uxhwcm


해당 페이지에 업로드되어있는 “2022학년도 수능 성적 계산 프로그램에서는 본인의 수능 과목 점수를 입력하면 정시모집 평가에 반영되는 수능점수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Q: 학교생활기록부가 반영되나요?

 

A: 2022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부터 학교생활기록부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 100%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다른 전형의 경우 모집요강을 참고해주세요.

 

 

Q: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인데 전형료가 면제되나요?

 

A: “정원 외 기회균형선발전형에 지원 시에는 전형료가 면제되나 타 전형에 지원 시에는 전형료가 면제되지 않습니다.

 

 

Q: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반영과목과 반영비율(100%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A: 수능은 3개 영역이 반영됩니다. 점수활용지표는 백분위입니다. 국어, 영어, 수학 3개 영역 중 최고점 2개 영역을 선택하여 70% 반영하고 탐구영역은 최고점 1과목 선택하여 30% 반영합니다.



Q: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미응시 영역이 있어도 지원 가능한가요?

 

A: 미응시 영역이 있어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은 배제하고 나머지 수능 영역 백분위 점수를 가지고 평가합니다.

 

 

Q: 타 대학 수시모집에 합격하였는데 지원할 수 있나요?

 

A: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합격자는 해당 대학에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없습니다. ,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 각종학교에서만 합격 사실이 있는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Q: 최종 모집인원은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A: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일(1228) 오후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Q; 합격자발표는 어떻게 하나요? 개별적으로 연락이 오나요?

 

A: 합격자발표는 입학홍보과에서 개별적으로 연락하지 않으며 합격자 발표일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직접 합격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 추가합격발표는 전화로 합격자발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