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6750

연주실습 주의사항

수정일
2021.02.22
작성자
음악학부
조회수
366
등록일
2021.02.22

!StartFragment>

<연주실습 주의사항>

1. (연주곡) 연주곡의 길이는 3~7분으로 한다.

연주곡 길이는 통상적으로 이해되는 연주시간을 말한다. 연주 시간이 확연히 짧은 경우 재연주의 대상이 된다.

피아노전공은 해당 학기(혹은 이전 학기)실기 과제곡 혹은 과제곡 중 한 악장과 중복이 가능

성악전공은 과제곡과 중복이 불가능

2. (연주자의 자세) 연주자는 연주는 물론 무대 입장, 퇴장, 인사를 할 때에도 청중에 대한 연주자의 자세를 지켜야 한다.

피아노 연주자의 경우 피아노 앞으로 나와 인사(입구-피아노 중간에서 인사하지 말 것)

3. (연주복) 연주복은 격식에 맞추되 연주에 방해되지 않도록 단순하고 단정한 복장을 갖추어야 한다.

상하 검은색 혹은 상의 흰색-하의 검은색

여학생 하의는 검은 롱스커트를 원칙으로 하되, 곡의 성격에 따라(현대 곡 등) 검은 바지 허용

연주실습은 수업이므로 따로 연주용 드레스를 구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이미 구입한 사람은 착용 가능함)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노출이 심한 드레스, 캐주얼한 티셔츠, 데님 바지 착용 불가

4. (성악 반주자) 성악 반주자의 태도 및 복장도 위 2, 3의 규정에 준한다. 연주회용 복장을 갖추어야 하며, 특히 연주 전·후에 필히 청중에 인사해야 한다. (반주자가 규정을 어길 경우에도 재연주의 대상이 됨)

5. (감상자의 태도) 감상자는 청중으로서 연주에 집중하며 올바른 태도를 지키도록 한다.

연주장 내 핸드폰 사용 불가. 핸드폰으로 연주 촬영도 불가.

본인의 연주영상을 원할 경우 학부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하는 촬영자(근로학생)에게 미리 폰을 맡겨 촬영을 신청하도록 한다.

주위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불량한 태도(엎드려 자기, 고개를 뒤로 젖혀 눕기 등)는 피한다.

수업 중 핸드폰 사용과 불량한 태도에 대하여 지도교수는 주의를 줄 것이며, 1시간에 2번 주의 받을 경우 그날 출석이 취소된다.

? 매주 월요일 5까지 위클리 신청서 (인터넷 신청, 지면 신청) 시간엄수 바랍니다.

(5시 이후 신청 시, 위클리 출석 1회 차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