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학기 행복교육프로그램 >
1. 목표: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의 교직 인성 및 리더십 함양
2. 대상: 3학년 교직 이수 학생 (사범대학 및 일반대학), 교육대학원 1학기차
3. 프로그램안 : 총 3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교직부 춘계특강 안에는 강좌 3개로 구성되어 있음. 교직지원센터 춘계세미나와 교직부 잡플러스 각 강좌 1개씩 구성되어 있음.
프로그램 명 |
날짜/장소 |
강사 |
활동 내용 |
운영 부서 |
운영 장소 |
신청방법 |
수강방법 |
학교리더십의 중요성 |
3/17-5/30 온라인 |
조성범 (성결대) |
학교변화의 열쇠, 영상을 통해 교장과 교사의 교육리더십을 살펴보고, 예비교사로서 자신의 리더십을 성찰하기 |
교직부 춘계 특강Ⅰ |
사이버 캠퍼스 |
통합역량개발시스템 > 역량개발 > 비교과교육과정신청클릭 > 프로그램명 (25-1 행복교육 프로그램) 검색 후 보기 클릭 > 하단 신청하기 클릭 (통합역량개발시스템 신청 링크 : https://success.sungkyul.ac.kr?lODCOEV) |
사이버캠퍼스 > 비교과강좌 (통합역량개발시스템 신청하면 자동 연동) > 교직부 춘계특강 3개 강좌 시청 후 과제물 작성하여 전공에 맞춰 제출 (5월 30일까지 강좌 3개 모두 수강완료 및 과제물 제출 필수) |
행복 심리검사 |
3/17-5/30 온라인 |
이수경 (성결대) |
심리검사를 통한 행복 측정 및 행복감 향상을 위한 방안 계획 |
교직부 춘계 특강Ⅱ |
사이버 캠퍼스 |
||
교사의 행복:학생과의 관계형성 |
3/17-5/30 온라인 |
성지훈 (성결대) |
교사의 행복을 위해 수업에서 만나는 학생들과의 관계 형성 방법 찾기 |
교직부 춘계 특강Ⅲ |
사이버 캠퍼스 |
||
행복한 교사되기: 행복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할 |
25.03.24(월) 오후 5시 30분 |
손혜진 (시흥고등학교 교사 |
행복교육의 현장 실천사례를 통해 교직 취업 자질 함양 |
교직부춘계 취업특강(일자리잡플러스센터) |
대면 (중생관 204호) 및 사이버캠퍼스 |
대면 특강 참석 또는 사이버캠퍼스 e-class 과제물 제출 하면 신청자동완료 |
사이버캠퍼스 > e-class > 전체목록 > 25-1 교직부 잡플러스(행복한 교사되기:행복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할) 검색 > 입장하기 > 영상 시청 후 과제물 양식에 작성하여 자신의 전공에 맞춰 제출 (4월 30일 수요일까지 수강 및 과제물 제출 완료) e-class 입장 링크 : https://cc.sungkyul.ac.kr/course/view.php?id=53524 |
AI를 활용한 사회정서학습 |
25.04.04 (금) 오후 5시 30분 |
박찬 (인천부내초 교사) |
사회정서학습의 중요성과 의미와 실천방안 |
교직지원센터 춘계세미나 |
ZOOM |
통합역량개발시스템 > 역량개발 > 비교과교육과정신청 클릭 > 프로그램명(2025학년도 춘계세미나) 검색후 보기클릭 > 하단 신청하기 클릭 |
4/4일 5시 30분 줌 실시간 진행 zoom 링크: https://snu-ac-kr.zoom.us/j/5699970934?pwd=Q2RiVm9jeSsvSlVSWkc2dFgrUmFEZz09&omn=89994164515 (암호: 1234) 해당일시 미참석자 ZOOM 녹화영상 수강 : 장소 – 사이버캠퍼스 > 비교과강좌(SUCCESS 연동) > 2025학년도 춘계세미나 |
※
※ <행복한 교사되기>는 잡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