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7855

2025-1학기 경영학과 창업경진대회 안내 (수정)

수정일
2025.04.21
작성자
경영학과
조회수
648
등록일
2025.03.25

< 2025-1학기 경영학과 제22회 경진대회 >

 

◎ 대회 주제창업경진대회


◎ 대회 목적


학생이 창업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며, 창업에 대한 관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함

기존의 경영학적 지식을 자기 주도적으로 재구성 및 활용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창의적 학습역량을 제고하고자 함

창업에 대해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를 발표해 분석력 및 문제해결역량과 현장직무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함

 

◎ 운영 방식 및 내용


1) 팀 구성(참가 자격 대상)

학년 구분없이최소 3인에서 최대 5인으로 하는 것을 권장함.

경영학과 1~4학년 재학생 누구나

  (복수,부전공자, 자율전공학부 학생도 참여 가능하나 장학금 수혜 불가)

- 두 개의 학년 이상으로 구성한 팀에게는 가산점 5%부여 

 (고학년만 편향적으로 수상하는 것을 방지하고, 학년 간 협업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하기 위함.)


2) 경진대회 신청 안내

학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경영학과 행정실(508)로 지정된 기한 내에 오후 5시까지 제출

- 통합역량개발시스템에서 비교과 검색 후 신청 

- 제출 기한 : 4/21(월)~5/2(금) 17:00까지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출력하여 중생관 508호로 제출


반드시 위 사항을 지켜야 신청 완료됨.


3) 결과물

보고서, PPT, 팀 일지로 3가지 전부 제출 (하나라도 미제출 시 실격)

팀 일지의 경우 자유 형식이며·오프라인 가능(온라인모임일 경우 ZOOM 화면 캡쳐 등)


4) 1차 예선 후 2차 경진대회 발표

- 1차 예선 평가 기준(40%)

주제의 적합성독창성(경쟁사 대비 주요 차별점), 보고서의 완성도협력성

- 2차 경진대회 발표 평가 기준(60%)

:실현가능성창의성데이터의 진위성내용의 논리성과 체계성발표능력


* 단, 5개의 팀 이하로 지원 시, 1차 심사 없이 2차 심사기준 100%로 점수 환산하여 본 대회 진행함.


<주의사항>

★ 특히, 1차 예선 평가에서 팀의 창업 아이디어가

1) 기존 경쟁사와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2) 현 시장에서 필요한 이유를 기반으로 현실가능한지

3) 향후 효과를 반드시 고려하여 작성

★ 발표의 경우구체적인 부문으로 실질적인 창업 관련 내용 및 현실적용 가능성 위주로 발표

(5~10분 이내 발표 준비)


◎ 대회 진행 일정 및 심사·발표

경진대회 참가신청: 2025년 4월 21() ~ 2025년 5월 2(오후 5시까지

경진대회 결과물 제출: 2025년 5월 5() ~ 2025년 5월 16(오후 5시까지

- 1차 예선 발표: 2025년 5월 23일 금요일 17시 이후에 팀 대표 문자로 개별 통보

- 2차 경진대회발표 및 시상식: 2025년 5월 28일 수요일 17시 30분 ~20시 00분 

경진대회 장소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

 

◎ 시상 내역(학부&학과 수상팀 확정 후 배분)

시상 내역은 참가하는 팀 수를 본 후 결정

★ 교내 특별장학금으로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수업료 범위 내에서 지급!

- 등록금을 초과해 받을 수 없으므로  추후에 다른 특별 장학금을 먼저 받게 되어 경진대회 장학금을 받을 수 없게 될 수 있으니개인별 장학 내역 꼭 확인!

개인별 장학 내역은 스카이시스템 혹은 학생지원과에 문의

대표 수령대리 수령 안 되는 점 유의하기

 

◎ 신청 기간 및 방법

1) 참가 신청 기간: 2025년 4월 21() ~ 2025년 5월 2(오후 5시까지 마감

2) 결과물 제출 기간: 2025년 5월 5() ~ 2025년 5월 16(오후 5시까지 마감

3) 신청서 및 결과물 제출 장소중생관 508호 (문의 031-467-8056)


external_imag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