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 모집 계획
※ 「국민 건강 증진 법」 제9조 제4항 7호에 따라 학교의 교사는 금연구역입니다. 생활관도 교사시설 중 지원시설에 해당하여 시설 전체가 금연구역입니다. 따라서 생활관 내 전 구역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됩니다(흡연 혹은 흡연흔적 적발 시 바로 퇴사 조치).
1. 지원 자격
1) 성결대학교 전교생(대학원생. Th.M 포함)
2) 학교를 기점으로 원거리 거주자
3) 법정 전염병이 없는 자(결핵, 간염, 피부질환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병)
4) 재학생의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학업성적이 우수한 자, 재관 시 벌점이 없는 자
5) 장애인 우선선발(장애등급 1급~3급)
2. 생활관 비용
구 분 |
실수 |
구 분 |
학기 |
방학 |
|
신축A동 (여) |
2인실 |
7 |
관리비 |
700,000 |
500,000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950,000 |
650,000 |
|||
3인실 |
1 |
관리비 |
650,000 |
470,000 |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900,000 |
620,000 |
|||
4인실 |
2 |
관리비 |
600,000 |
450,000 |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850,000 |
600,000 |
|||
신축B동 (여) |
2인실 |
5 |
관리비 |
650,000 |
450,000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900,000 |
600,000 |
|||
3인실 |
8 |
관리비 |
600,000 |
400,000 |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850,000 |
550,000 |
|||
신축D동 (남) |
2인실 |
24 |
관리비 |
600,000 |
370,000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850,000 |
520,000 |
|||
C동(여) |
1인실 |
9 |
관리비 |
550,000 |
400,000 |
입관비 |
250,000 |
150,000 |
|||
합계 |
800,000 |
550,000 |
|||
2인실 |
3 |
관리비 |
500,000 |
380,000 |
|
입관비 |
200,000 |
150,000 |
|||
합계 |
700,000 |
530,000 |
|||
3인실 |
1 |
관리비 |
470,000 |
360,000 |
|
입관비 |
200,000 |
150,000 |
|||
합계 |
670,000 |
510,000 |
|||
4인실 |
3 |
관리비 |
440,000 |
340,000 |
|
입관비 |
200,000 |
150,000 |
|||
합계 |
640,000 |
490,000 |
※ 생활관 비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비는 2회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습니다. 행정실로 문의 바랍니다.
※ 생활관 비는 카드 납입이 불가합니다.
3. 생활관 비 환불 내규
반환 사유 발생 시 |
반환금액 |
비고 |
|
학기 |
개강일 이전 |
생활관 비 전액 환불 |
|
개강일로 부터 12주 이전 |
사용일 수 제외한 남은 일 수 기간을 계산하여 관리비에서 환불 |
입관 비 환불 없음 |
|
개강일로 부터 12주 이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
방학 |
방학시작일 부터 4주 이전 |
사용일 수 계산하여 환불 |
입관 비 환불 없음 |
방학시작일 부터 4주 이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4. 신청기간
구분 |
신청기간 |
합격자 발표 |
등록기간 |
재학생 대학원생 |
24. 12. 30(월) ~ 25.1. 8(수) |
25. 01. 20(월) |
25. 01. 20(월) ~ 01. 24(금) |
복학생 신·편입생 |
25. 02. 03(월) ~ 02. 10(월) |
25. 02. 14(금) |
25. 02. 14금) ~ 02. 18(화) |
추가 모집 (신입생 충원) |
25. 02. 18(화) ~ 02. 20(목) |
개별연락 |
※ 신청 기간과 합격자 발표는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생활 기간
입관일 : 2025년 3월 1일
퇴관일 : 2025년 6월 24일
6. 선발 기준
1) 점호 기록 30점 (상,벌점을 합산하여 적용, 기본 점수 10점)
2) 성 적 30점: 4.0이상 - 30점
3.0이상 - 20점
3.0미만 - 0점
3) 지역(거리)40점: 성결대 기점 200km 이상 - 40점
성결대 기점 100km 이상 - 30점
성결대 기점 50km 이상 - 20점
성결대 기점 50km 미만 10점
4) 신입생은 지역(거리)으로만 선발
5) 장애인 학생 우선선발(장애등급 1급~3급)
6) 입사자격은 되나 신청한 방 배정에 순위가 밀릴 시 임의로 배정
7) 결원 발생 시 후보 순위에 따라 추가 선발
※ 지원현황에 따라 변동 가능
7. 입사 지원 서류
1) 입사 신청서 1부(첨부파일): 신입생(편입생)에 한함(재·복학생은 SKY 시스템으로 신청)
2) 주민등록등본 1부(주소 확인용)
3) 결핵 확인서 1부(3개월 내 발급분) - 일반 내과(당일)
4) 장애등급 증명서 1매(해당자)
입사서류는 한글(or워드,PDF)에 사진(페이지당 사진 1개씩)을 첨부하여 신청 기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 (osk6424@sungkyul.ac.kr)
복학생은 복학 직전 학기 성적 사진도 같이 첨부할 것
8. 주의사항
1) 명시된 일정에 따르지 않을 시 발생하는 불이익은 100% 본인 책임입니다.
2) 다음의 사항을 포함한 특수한 경우에 해당 되더라도 불합격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 해외 방문 및 개인 사정으로 지원하지 못한 경우
- 주소조작, 이중지원, 부당한 입사 요구 등은 자동 탈락 처리
- 입사서류 미제출시 불합격 처리 됨니다.
9. 문의
1) 행정실: 031-467-8230 ( 09:00 ~ 12:00 / 13:00 ~ 17:00 )
성결대학교 생활관 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