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9708

성결대학교, 해외취업 지원 현지방문 프로그램 실시

수정일
2023.01.19
작성자
방미향
조회수
505
등록일
2023.01.19


 

성결대학교, 해외취업 지원 현지방문 프로그램 실시




[사진캡션성결대학교 해외취업 지원 현지방문 프로그램 실시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의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본취업 탐방 프로그램을 20221219일부터 45일간 실시하였다. 최근 국내 경제의 저성장 추세와 기업경영의 글로벌화 등으로 청년층의 취업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펜데믹의 진정으로 재학생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음을 계기로 해외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습득하고, 이에 적합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영학과 조군현 교수의 인솔하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도쿄지부의 협조를 얻어 해외취업지원기관인 코트라 도쿄지부, 한은 도쿄사무소 등을 방문하여 일본의 경제상황 및 대학생들의 취업여건 등에 대한 정보를 청취하였고, 매출 1000억 이상인 한국계 중견기업인 하나투어 재팬, 국제익스프레스 등 5개 업체의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각 기업체의 경영실태와 취업에 필요한 요건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하나투어 재팬, 한국광장, 국제익스프레스, 일본키스코 기업과 교류협정(MOU)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 현지에서 대학교와 협업하여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취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일본탐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 동안 막연하게만 생각하였던 해외취업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었고, 진로결정에 큰 도움이 된 데 대하여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K-move school(정부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업무수행을 위한 전문역량을 키우는 일본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성결대학교는 향후에도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 함양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 문의>

성결대학교

방미향 연구원 031-467-8948/홍보미디어센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