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473

성결대 영어영문학과, 지역연계 국제교류사업으로 미국 고교생 교내 방문 프로그램 진행

수정일
2024.04.15
작성자
장주연
조회수
210
등록일
2024.04.15

성결대 영어영문학과, 


지역연계 국제교류사업으로 미국 고교생 교내 방문 프로그램 진행



성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안양시에서 해외자매도시인 미국 가든그로브시(Garden Grove, California)와의 국제교류사업으로 진행한 가든그로브시 고교생 방문단의 국내 방문 기간(3.16~3.23) 동안 동행하여 통역사 역할을 수행할 영문과 재학생 통역단 학생들을 파견하였다. 미국 학생들이 국내 방문 일정 중 원활히 정보를 얻고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파견된 본교 학생들이 공식통역 및 인솔과 진행 측면에서 매우 충실히 업무를 잘 수행해주어 안양시청 자치행정과 및 안양시 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 활동사업팀 관계자분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학생들의 방문 일정 중 3월 22일에는 성결대학교에 방문하여 영어영문학과 주관으로 교내 방문 행사를 진행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몇 년 간 중단되었던 프로그램이 재개되어 미국 방문 학생단 뿐 아닌 영어영문학과 재학생들에게도 영어권 국가와의 국제교류 행사로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학교와 학과 소개 및 언어교육원 한국어 과정 소개를 통해 미국 학생들에게 향후 본교와의 인연이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영문과 재학생 및 통역단 학생들의 수고로 미국 학생들과 교내 곳곳에서 릴스 촬영 챌린지를 진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마지막 환송식 일정까지 통역단 학생들은 가든그로브 고교생들과 동행하여 민간외교단으로서의 역할을 잘 해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연계 국제 및 청소년 교류 사업에 재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모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