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A 트랙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회 목적]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인 VGA 분야의 실무 경험을 함양하고, 기획한 프로젝트를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IT 공과대학의 인재상인 창의적⦁종합적⦁실용적 전문인 및 전인적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경진대회 평가기준 및 세부사항]
1. 참가 대상: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학생
2. 진행 방식
- 4학년 학생들 간 팀 구성 및 참가
- 팀별 프로젝트 계획서 제출과 개발 진행
- 프로젝트 수행 완료 후 결과 보고서 제출 및 외부 심사를 통해 우수작 시상
- 학과 홈페이지에 시상 내용 및 작품 공지 예정
3. 일정
1) 신청서 제출 마감: 2022. 04. 29(금)
- 메일로 제출
2) 결과물 제출 마감: 2022. 06. 19(일)
3) 수상자 발표: 2022. 06. 24(금)
4. 심사기준
평가 항목 |
세부 평가 지표 |
배점 |
|
창의성 및 기획성 |
아이디어의 창의성/진보성 및 기존 기술(제품)과의 차별성 |
20 |
40 |
과제 기획 및 내용의 우수성 |
20 |
||
기술성 및 완성도 |
설계과정의 논리적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
20 |
40 |
결과물의 완성도 |
20 |
||
기대효과 |
결과물의 제품화 가능성(기술의 실용성 및 경제성, 지식 재산권 확보 가능성 등) 및 기대효과 |
20 |
20 |
총 점 |
10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