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7974

2025-1 경진대회

수정일
2025.04.08
작성자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조회수
114
등록일
2025.04.04

[대회 목적]

학과 특성화 분야인 VGA(VR/AR, Game, App/Web) 제작 전문 인력 양성에 부합하는 주제를 설정하여 학과 전공과목에 대한 자기주도학습 및 창의력을 향상하고 설계 능력, 협업 능력, 실무 능력과 같은 전공 역량을 향상시켜 학과 특성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운영 방식]

기초 전공과목의 기초지식에 대한 학습을 토대로 4차 산업의 전략 분야인 디지털 뉴딜 중, VGA(VR/AR, Game, App/Web) 가상/증강현실, 게임, /웹 응용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진대회 프로그램을 운영

경진대회 운영 전 각 학년별 경진대회 주제, 준비물, 날짜 및 시간, 심사 기준을 학과 홈페이지, 게시판, 단체 채팅방 등에 공지

학년별로 난이도를 조절하여 경진대회를 운영하며, 담당 지도교수가 공모, 평가, 피드백, 지도를 담당

 


[경진대회 평가기준 및 세부사항]

1학년

주제: 디지털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제출 마감: 2025. 06. 08

발표: 2025. 06. 12

결과 발표: 2025. 06. 16 이후 당선자에 한해 개별 공지

평가 기준: 창의성 20%, 소재의 적절성 20%, 구체성 40%, 의사소통 10%, 최신 기술 조사 및 적용 10%

 

2학년

주제: AI Synergy Challege

제출 마감: 2025. 06. 10

발표: 2025. 06. 03

결과 발표: 2025. 06. 16 이후 당선자에 한해 개별 공지

평가 기준: 기술적 창의성 30%, 기능성 30%, 협업 효율성 20%, 프레젠테이션 및 문서화 10%, 사용자 피드백 10%

 

3학년

주제: XR을 활용한 게임 및 콘텐츠 제작

제출 마감: 2025. 05. 31

결과 발표: 2025. 06. 10 이후 당선자에 한해 개별 공지

평가 기준: 창의성 30%, 완성도 30%, 난이도 20%, 활용 가능성 20%

 

4학년

주제: 캡스톤디자인(2) 경진대회

제출 마감: 2025. 06. 05

결과 발표: 2025. 06. 16 이후 당선자에 한해 개별 공지

평가 기준: 완성도 30%, 참신성 20%, 상용화 가능성 20%, 사용 기술의 난이도 15%, UI/UX 디자인 15%

 

 

[경진대회 참가 신청서 제출기간 및 신청방법]

제출 기간: 2025. 04. 30 ()

제출 방법: 학과 행정실(성결관 306)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서 제출

 

마감기한까지 서류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경진대회 참여가 무효 처리되며 장학금 지급 또한 불가하오니 마감기한 내에 서류 제출 바람.

타과생, 타학년 참여 절대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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