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졸업생(2024년 02월) ‘편진범, 홍윤서, 선우희은’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년도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지원금 4,500만 원을 받게 되었다. 이들의 사업 아이디어는 학과의 종합설계 과정에서 제작된 메타버스를 활용한 반려견 패션쇼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프로젝트는 다수의 개발자 경진대회 및 창업 경진대회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보였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창업 초기 단계의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업화 자금, 전문 멘토링, 사무 공간 등을 제공하여 창업의 초기 장벽을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프로그램 선정 과정은 매우 경쟁적이며, 1차 서류 평가를 시작으로 10:1의 경쟁을 뚫는 2차 선발과 최종 3:1의 경쟁률을 거치는 발표 평가로 구성되었다.
예비창업자 ‘편진범, 홍윤서, 선우희은’ 주식회사 설립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단순히 경진대회의 성과를 넘어서 실질적인 사업 성공으로 이어질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들은 예비창업자와 후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미래 창업에 도전하는 좋은 사례를 보여준 이번 성과를 주목하면서 거침없는 도전정신을 키워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