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글로벌경영기술대학 관광개발학과는 7일 약 30명의 재학생들이 김포국제공항 내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해 현장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 산업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취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성결대와 티웨이항공의 산학협력으로 기획됐다.
이날 학생들은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안전 업무 실습 △응급처치 및 화재 진압 훈련 등을 경험했으며, 모든 실습을 마친 후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후 국립항공박물관을 방문해 항공 산업의 역사와 기술 발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실습 프로그램 직후 성결대 관광개발학과와 티웨이항공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김경배 성결대 관광개발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항공 산업의 현실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이번 MOU 체결로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쌓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결대 관광개발학과는 학생들의 기획 및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과의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