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9687

2022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자 4학년 안은지

수정일
2023.01.17
작성자
정보통신공학과
조회수
119
등록일
2023.01.17

안녕하세요 2022년 2학기 4학년 성적 우수자 정보통신공학과 18학번 안은지입니다.

학교를 8학기 다니면서 성적 우수자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굉장히 얼떨떨합니다.

그럼에도 마지막 학기를 성적 우수자로 마무리하게 되어 저의 대학생활 4년을 보람차게 마무리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상당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제가 잘 해서, 무언가 특출나서, 성적 우수자가 되었다기보단 그저 맡은 자리에서 성실하게 공부하며 학생의 본분을 다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학점 관리법은 사실 굉장히 단순합니다.

그저 수업 시간에 가장 집중하면서 교수님과 소통하여 수업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힘썼습니다. 단순 암기로는 배우는 과목들에 대해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배우는 것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고 암기가 필요하다면 암기를 했던 것 같습니다. 배운 내용은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었을 때 서야 배웠던 정보통신에 대한 저의 시선이 바뀌는 것을 느꼈습니다.

시험을 위한 공부도 학점 관리엔 좋겠지만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습하면서 제 것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더 기억에 오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 여러분들께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 중 자신의 목표나 진로가 불명확한 사람이 있다면 무작정 학교 수업만 쫓아가기보단 잠시 멈춰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아는 것이 식상하게 들리겠지만 분명히 필요한 말이라는 것은 저는 조금 늦게 깨달았습니다.

저는 조금 돌아서 가고 있지만 여러분들은 자신의 적성과 목표를 찾아서 그것을 이루기 위해 찾아보고 다양한 경험을 해서 저보단 더 빠른 길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