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메타 최정규 (기획, 인터페이스) 김병진 (프로그래밍, 모델링) 임찬우 (서버, 하드웨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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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vation for Development
- 사용자는 hololens를 머리에, 센서를 팔에 각각 부착하고 hololens의 화면에 보이는 운동동작을 따라하면 센서값의 변화를 통해 성공 판정을 받고 운동 수행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동의 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을 원하는 사람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의 운동을 원하는 사람이나 재활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주된 대상입니다.
- 우리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은 가속도 센서에서 발생하는 센서값을 wifi 통신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전송하고, 그 값을 hololens에서 실시간으로 읽어들여서 사용자가 자신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Operation Principle
Expected Effect
- 우리 프로젝트는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된 가상의 운동 환경을 microsoft hololens를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간단한 운동동작을 장소의 제약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운동에 대한 접근성이 좋지 않아 운동 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나 재활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운동 환경을 제공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Photo & Results
졸업작품 소개영상
https://drive.google.com/file/d/1XgaIlmLdeES4YUBpDbmznZ-n4iIpZbFj/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