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2508

가상현실을 이용한 운동프로그램_헬스메타

수정일
2023.10.25
작성자
정보통신공학과
조회수
102
등록일
2023.10.25

헬스메타




최정규

(기획, 인터페이스)


김병진

(프로그래밍, 모델링)


임찬우

(서버, 하드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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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vation for Development


사용자는 hololens를 머리에, 센서를 팔에 각각 부착하고 hololens의 화면에 보이는 운동동작을 따라하면 센서값의 변화를 통해 성공 판정을 받고 운동 수행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을 원하는 사람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의 운동을 원하는 사람이나 재활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주된 대상입니다.

우리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은 가속도 센서에서 발생하는 센서값을 wifi 통신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전송하고, 그 값을 hololens에서 실시간으로 읽어들여서 사용자가 자신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Operation Princi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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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cted Effect


Photo &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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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 소개영상

https://drive.google.com/file/d/1XgaIlmLdeES4YUBpDbmznZ-n4iIpZbFj/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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