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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학기 수업운영 계획 안내

작성일 2020-07-29 15:58
첨부파일

2020-2학기 수업준비(학생용).hwp

조회수

5575

안녕하세요?

성결대학교 학생여러분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혼란가운데 구성원의 확진 관련자 없이 1학기를 무사히 마침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수업 관련하여 부분적으로 학생들의 민원이 제기되기도 하였으나 교수님들의 노력과 학생 여러분들의 협조로 많은 개선을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대학의 수업운영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

- 학생회 및 수강생의 의견 청취

- 수업유형별 수업의 품질 향상

- 수업유형의 변화에 따른 성적평가의 차별 불인정

 

1학기를 운영하며 우리대학에서는 교직원들이 비상조를 구성하여 매일 같이 학교정문에서 출석학생의 발열체크, 마스크점검으로 모두의 안전을 도모하였고, 만일을 위하여 수업전 발열체크 대장을 기록하였으며, 수업유형의 선택에도 수강생들의 투표에 의한 자율적 선택을 지향하였고,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건강한 경쟁구도를 위해 성적평가를 부분적 상대평가로 전환하여 운영하였습니다. 학생 식당 등 내부공간의 방역노력과 일체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노력에 대하여 6월에 실시한 교육부의 현장점검에서 모범사례로 인정받았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호 이해와 협조의 시간이었습니다.

 

2학기를 준비하며 코로나19의 종식 선언에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수업 관련하여 710~15일간 학생들의 설문을 실시하여 3100여명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총학생회와의 협의와 교무위원회의 결의를 거쳐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2학기를 준비하여 개강전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수도권 중심으로 50~100여명이 지속하여 발생하고 있음으로 831일 개강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고, 실기/실습 과목 중에서 수강생 동의를 거쳐 면대면(출석)수업을 결정한 경우 인정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로 학기중이라도 유연하게 주기적으로 강좌별로 수업유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원격수업은 면대면(출석) 수업보다 교수님들의 더 많은 정성과 노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수강생들도 스스로 엄격한 수업 참여의 자세가 요구됩니다. 다소 부족한 점이 노출되기도 하나 상호 소통으로 개선하고 극복해 나가는 점이 중요합니다.

학교에서도 코로나19의 대응에 힘쓰고 학생여러분과 교직원들의 건강과 안전, 학사진행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오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구성원들이 되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모두가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0. 7. 29.


성결대학교 총장




2020-2학기 수업 운영 계획


개강일 및 종강일: 831() ~ 1218()


공휴일 및 임시공휴일:

   9/21():학교임시공휴일, 9/30()~10/2():추석연휴, 10/9(): 한글날 


2020-2학기 수업 시작

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50~100) 기준에 따라 원격수업으로 시작

2) 실기/실습 과목의 경우 수강생 70%이상 동의로 면대면(출석) 수업 선택 으로 시작하며

   블랜디드형(주차별 온/오프라인 병행) 등으로 진행 권고

3) 첫주 수업오리엔테이션에서 학기의 수업운영 계획을 수강생에게 공지하 고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일정주기별로 변경할 수 있음을 알림

4)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면대면(출석)수업 강화 권고


2020-2학기 수업운영 원칙과 기준

1) 수업운영 원칙

    학생, 교직원의 안전

  ➁ 학생회 및 학생의 의견 청취

  ➂ 수업유형별 수업의 품질 향상

  ➃ 수업유형의 변화에 따른 성적평가의 차별 불인정

2) 수업운영 기준

정부 관리단계

일일 확진자 수

수업 운영기준

비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100~200명 이상

원격수업 확대 또는 전면 원격수업

학교에서 결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50~100명 미만

실기/실습과목 중에서 수강생 동의로 면대면 수업

강좌별 결정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0~50명 미만

실기/실습과목과 20명 이하의 이론/실기 수업 일부에서 수강생 동의로 면대면 수업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0명 미만

수강생 동의로 면대면(출석)수업 확대

일상 복귀

 

전면 면대면 수업

학교에서 결정

    

수업 개선 요청을 위한 학생의 민원 방법

1. 민원 제출:  https://forms.gle/d467bXUXhV2XKGAt5 (8/31(월) 개강일부터)

2. 1~2회 민원을 학부()를 통하여 수업담당교수에게 전달하여 수업개선

 

시험(중간고사, 기말고사)

원격(온라인) 시험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불 오프라인 시험이 필요한 경우 수강생의 익명투표에 의한 70% 이상의 동의를 받아 소규모로 분리하여 학부()에 신고 후 시행

 

성적평가: 코로나19 종식 이전까지 1학기와 동일함

A

B~F

40% 이내

60% 이상

 

 

 

2020. 7. 29.

 

성결대학교 교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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