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경영학과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활동에 관한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에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경영학전공 분야의 학문 탐구 및 그 활용을 통해 산업화·정보화·지식화 사회에 부응하고 나아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봉사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합니다. 경영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고의 새로운 가치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또는 국민에게 훌륭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대외경쟁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경영학은 기업 경영에 초점을 맞춰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기업경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국제경영학, 재무관리, 세무 및 회계학,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생산관리 등이 주요 교육내용이며, 특히 데이터분석관련 통계 및 컴퓨터 응용은 필수사항입니다.
경영학과는 각종 세미나, WORKSHOP, 산업체 방문, 모의 주식투자대회, 각종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도 학문과 실무에 대한 산 경험과 협동정신을 배우며, 이와 같이 4년의 교육과정을 거치는 동안 올바른 마음을 가진 신앙인,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인이 됨으로써 예지와 용기를 겸비한 경영학도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교육 목표 및 실천 방안
기독교적 인격함양과 경영 전공 분야의 학문탐구 및 실무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의 활용으로 창의력 발휘와 인격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 및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융합형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경영 전공 분야와 융합적 교과과정을 개설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교육과 이론, 실무를 균형 있게 학습함으로써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위한 실용적인 맞춤형 전문교육을 강화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학문을 실용화할 수 있도록 전문경영지식의 탐구와 사회봉사 활동, 산학협력 활동 등을 추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