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과정 소개
NO |
비교과 프로그램 |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
S포인트 |
참여대상 |
신청기간 |
운영기간 |
대표 |
경영학과 경진대회 |
전공 관련 아이디어를 생성하기 위해 급변화하는 시장과 기업환경조사 및 분석한 것을 발표함으로써, 전반적인 이해도와 창의적 문제해결, 의사소통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음. 우수상 시상과 함께 진로 탐색 및 학습 동기를 부여함 |
0.2 |
전학년
|
학기 초 |
5월, 11월 |
1 |
고시반 |
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등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제시 및 특강을 지원함 |
학기당 0.2 |
3월 한 달간 |
3월~ 11월 |
|
2 |
취업특강 |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영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함 |
0.2 |
특강 일주일 전 |
학기중 |
|
3 |
전공특화 세미나 |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국제경영, 재무, 회계, 마케팅, 창업·혁신 경영 등 전공 관련 세미나를 진행함 |
0.2 |
세미나 일주일 전 |
학기중 |
|
4 |
동아리 |
증권 투자, 마케팅 및 실제적인 경영 지식을 활용하여 외부 대회 및 공모전 참여를 목표로 함 |
1 |
학기초 |
학기중 |
|
5 |
소비자 행동분석Ⅰ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
데이터분석 및 해석은 이제 전공, 비전공자를 모두에게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인 역량이며, 기업체들은 자사의 경영 전략에 데이터분석을 도입함. 다양한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결과해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함(국가공인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 목표) |
2.5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
6 |
전산회계 (FTA) |
전공 심화 및 현장 연계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는 FAT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실전 문제 풀이 중심 학습을 진행함 |
2.0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
7 |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
직무별 필요 역량을 분석하여 자신의 업무능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게 함.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는 기업의 채용 방식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에 다양한 유형의 면접 실습을 경험함으로써 실전에 대비함(1:1 맞춤식 방식과 그룹 토의, 경쟁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의사표현능력을 통해 직무역량과 기본소양 향상 가능) |
2.5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
8 |
소비자 행동분석Ⅱ (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정 경험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인재상에 맞추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요약 및 표현하는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해석 등 심화학습을 함 |
2.0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동계 방학중 |
|
9 |
서비스경영/ 마케팅 |
서비스 산업에서 고객만족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체계 구축 및 실무에서 필요한 현업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함(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취득 목표) |
1.0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동계 방학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