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비교과과정 소개
NO |
비교과 프로그램 |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
S포인트 |
참여 대상 |
신청기간 |
운영기간 |
대표 |
경영학과 경진대회 |
전공 관련 아이디어 생성과 현실적인 해결안을 제안하기 위해, 기업환경 및 시장분석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해결안을 발표함. 그러므로 전반적인 이해도와 데이터분석력, 창의적 문제해결, 의사소통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음. 우수상 시상과 함께 진로 탐색 및 학습 동기를 부여함 |
0.2 |
전학년
|
경진대회 3주 전 |
5월, 11월 |
1 |
고시반 |
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등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제시 및 특강을 지원함 |
학기당 0.2 |
3월 한 달간 |
3월~ 11월 |
|
2 |
취업특강 |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영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함 |
0.2 |
|
특강 일주일 전 |
학기중 |
3 |
전공특화 세미나 |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국제경영, 재무, 회계, 마케팅, 창업·혁신경영 등 전공 관련 세미나를 진행함 |
0.2 |
|
세미나 일주일 전 |
학기중 |
4 |
동아리 |
증권 투자, 마케팅 및 실제적인 경영 지식을 활용하여 외부 대회 및 공모전 참여를 목표로 함 |
1 |
|
학기초 |
학기중 |
5 |
진로 마스터 클래스: 나만을 위한 개인별 맞춤 취업 준비 |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개인별 맞춤화된 면접 영상, 자소서 등 취업준비생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 간의 일대일 맞춤 컨설팅 프로그램임.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는 기업의 채용 방식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면접 실습을 경험함으로써 실전에 대비함(1:1 맞춤식 방식과 그룹 토의, 경쟁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의사표현능력을 통해 직무역량과 기본소양 향상 가능) |
2.5 |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6 |
소비자 행동분석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
데이터분석 및 해석은 이제 전공, 비전공자를 모두에게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인 역량이며, 기업체들은 자사의 경영전략에 데이터분석을 도입함. 다양한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결과해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함(국가공인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 목표) |
2.0 |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7 |
전산회계 (FTA) |
전공 심화 및 현장 연계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는 FAT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실전 문제 풀이 중심 학습을 진행함 |
2.5 |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하계 방학중 |
8 |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자격:SMAT) |
서비스 산업에서 고객만족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체계 구축 및 실무에서 필요한 현업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함(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2급(관리자) 자격증 취득 목표: A+B or A+C 2개 Module 취득, 직무별 특성화 인재) |
1.0 |
|
프로그램 2주 전부터 |
학기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