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profl,fnctNo=1262 인물소개 리스트 이름 조유진 직위(직급) 교육대학원장,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06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조유진 직위(직급) 교육대학원장,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06 - 전공: 유아교육 - 중앙대학교 유아교육과(문학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교육학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문학박사) 닫기 이름 이수경 직위(직급) 교직부장 / 상담심리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443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이수경 직위(직급) 교직부장 / 상담심리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443 - 전공: 교육상담, 상담심리, 교육심리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교육, 심리학 전공 - 이화여대 심리학과(상담심리 전공) 석사 - 이화여대 교육학과(교육상담 및 심리) 박사 닫기 이름 이경진 직위(직급) 유아교육과장 /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15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이경진 직위(직급) 유아교육과장 /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15 학력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문학사 중앙대학교 유아교육전공 문학석사 중앙대학교 유아교육전공 문학박사 담당교과목 유아교과논리및논술, 유아동작교육, 유아건강교육, 유아교육과창의인성 관심연구분야 유아인지발달, 유아미디어리터러시, 교사교육, 연구법 경력 (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전공전담교수 육아정책연구소 정책연구실 연구원 서울국악유치원 교사 서울시 유치원평가위원 (현)한국유아교육학회 이사/위원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이사/위원 한국유아교육협회 이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이사 연구업적 ·이경진(2023).예비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과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이 미디어 비판적 이해 역량에 미치는 영향.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22), 871-884. ·이경진 외1인(2023).예비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과 이용정도가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8), 599-612. ·이경진 외2인(2023).정서 지원 부모교육에 대한 유치원 부모의 인식 및 요구.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인문사회21, 14(3), 2721-2736. ·이경진 외1인(2023).영유아교사의 동물태도와 영유아동물보호교육 필요성 인식 및 교사교육 요구.한국교육문제연구, 41(1), 27-45, 10.22327/kei.2023.41.1.027 ·이경진 외1인(2022). A Study on the Difference in Playfulness and Play Teaching Efficacy of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according to their Childhood Play Experience.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2(23), 647-663. ·이경진 외1인(2022).디자인씽킹 기반 예비유아교사 창의·인성교육 경험의 의미.인문사회21, 13(5), 3135-3148. ·이경진(2022).국공립 유치원 교사의 사회적지지와 직무만족도 관계에서 행복감의 매개효과.인문사회21, 13(5), 1001-1015. ·이경진 외1인(2021). 2019개정 누리과정 운영에 대한 교육과정 실행 주체로서 유아교사 경험의 의미.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22), 939-956. ·이경진 외2인(2021).공립유치원 정규직과 기간제 교사의 직무만족도,사회적 지지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유아교육학논집, 25(2), 57-86. ·이경진 외1인(2021).아동의 만5세 인지적 지능과 만9세 다요인 지능 간 관련성.유아교육학논집, 25(2), 207-228. ·이경진 외1인(2021). Prediction of elementary school academic performance abilities for young children's academic abilities and preparation for learning, which the mothers and the teachers rated.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9(1), 136-142. ·이경진 외1인(2021). PBL을 적용한 정신건강론 과목에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과정과 의미 탐색.어린이문학교육연구, 22(1), 115-140. ·이경진 외1인(2021).유아기 자아개념과 내재화·외현화 문제행동이 초등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열린교육연구, 29(2), 239-263. ·이경진 외1인(2021). The Effects of Young Children's Self-esteem and Social Competence on Elementary School Adjust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9(1), 114-120. ·이경진 외1인(2021).자녀의 성장에 따른 어머니의 심리적 특성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5), 529-544. ·이경진(2020). S-OJT (Structured On the Job Training)를 활용한 유치원 초임교사 입문교육 적용 사례.어린이문학교육연구, 21(4), 49-76. ·이경진 외1인(2020).예비유아교사를 위한‘유아 교과 논리 및 논술’교과목 운영현황 분석.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7), 129-149. ·이경진 외1인(2019). S-OJT (Structured On the Job Training)를 활용한 유치원 초임교사 입문교육 모형개발 기초연구.유아교육연구, 39(4), 283-307. ·이경진 외2인(2018).자녀양육 과정에서 아버지들이 갖는 원가족 경험의 의미.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2(4), 427-454. ·이경진 외 인(2017).한국과 중국 예비유아교사의 취업스트레스와 진로태도성숙 비교연구.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1(4), 453-479. ·이경진 외4인(2017).유아교사의 행동지도 교수효능감,낙관성,행복감에 관한 연구.유아교육학논집, 21(4), 175-198. ·이경진 외2인(2017).만2세 영아의 왜?라는 언어 사용에 대한 의미 탐구.유아교육학논집, 21(1), 509-531. ·이경진 외2인(2016).스토리텔링 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실태 및 요구.유아교육학논집, 20(6), 189-209. ·이경진 외2인(2013).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전통문화 내용 분석.유아교육학논집, 17(5), 441-464. ·이경진(2021). S-OJT(Structured On the Job Training)를 활용한 유치원 초임교사 입문(入門)교육 모형 개발 및 적용.박사학위논문. ·이경진(2008).전래동요를 활용한 놀이 경험이 유아의 놀이성 및 음악적 선호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연구사업 참여 ·유치원 건강안전교육 현장지원자료 개발(2023).충청남도교육청. ·생명존중 동물사랑 유치원 현장지원자료개발(2023).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국립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2023).문화체육관광부 ·유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2023).한국언론진흥재단. ·미래형 학부모 오프라인 놀이교실 프로그램 개발(2022).경기도교육청 ·영유아 식생활 지도 온라인 콘텐츠 교육 내용 및 시나리오 개발(2022).한국보육진흥원. ·유치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개발 안내서 및 교육콘텐츠 개발(2021).경기도교육청. · 2021년 유치원생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2021).경기도. 저서 ·나도 생명이란다.서울특별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공저(2023). ·유아,미디어 첫걸음 교사용 지도서/활동지.한국언론진흥재단 공저(2023). ·영유아 지원을 위한 아동생활지도.양성원 공저(2021). ·우리는 동물과 함께 살아가요.경기도.공저(2021). · (유아를 위한 뉴스 리터러시 교육)건강하고 바른 세상 뉴스로 배워요.한국언론진흥재단.공저(2016) ·『5세 누리과정』운영의 질 관리 방안.연구보고2013-33.육아정책연구소. · 3~4세 누리과정 운영 및 이용 현황과 개선방안.연구보고2013-37.육아정책연구소. ·생활주제와 전통예술교육의 통합적 적용방안.서울국악유치원 편.정민사.공저(2011) 이러닝 강좌 ▪KOCW: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 ▪한국교원연수원:유아 미디어리터러시 연수 ▪I-nuri:유아 기후변화 교육콘텐츠 활용 닫기 이름 이원현 직위(직급) 연극영화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23-6572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이원현 직위(직급) 연극영화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23-6572 - 전공: 공연이론, 연극교육, 문화예술교육 - 독일 Ruhr Universität in Bochum(연극·영화·TV 방송학 전공) 학사 & 석사 - 독일 Ruhr Universität in Bochum(연극·영화·TV 방송학 전공) 연극학박사 닫기 이름 전해정 직위(직급) 미용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383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전해정 직위(직급) 미용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383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용교육전공(헤어) 전공주임교수 닫기 이름 안완식 직위(직급) 체육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92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안완식 직위(직급) 체육교육전공 전공주임교수 전화번호 031-467-8192 학력 한양대학교 체육학과 학사 졸업 한양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석사 졸업 단국대학교 체육학과 박사 졸업 담당교과목 기계체조(마루), 체조종합교수법, 스키, 기계체조(뜀틀, 철봉), 종합실기(필드형 경쟁) 교육봉사활동, 학교현장실습, 운동역학 닫기 이름 홍은숙 직위(직급) 명예교수 전화번호 031-467-8165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홍은숙 직위(직급) 명예교수 전화번호 031-467-8165 닫기 이름 조성범 직위(직급) 조교수 전화번호 031-467-8118 메일 보내기 상세보기 교수소개 조성범 직위(직급) 조교수 전화번호 031-467-8118 - 전공 : 교육행정 - 명지대학교 통신공학과(공학사) 학사 -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교육학) 석사 -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육행정 전공) 박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