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
채플은 일반 예배와는 구별됩니다. 채플을 통해 성경을 기반으로 하는 교훈과 가치를 전하며 학생들의 인격적, 도덕적 변화를 추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신학부 채플
“하나님은 영이시니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채플은 거룩하신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나타내는 신앙적 행위의 표현입니다.(예성 헌장 23조)
일반학부 채플 (영상문화채플)
일반학생들에게 채플은 참여하는 시간이 아닌 견뎌내야 하는 시간입니다.
70% 이상이 비그리스도인인 채플,
미션스쿨이기에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졸업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하는 종교적인 시간 일 뿐...
‘모르는 노래와 설교, 알 수 없는 기독교 용어’
‘아 지루해 지겨워 짜증나’
‘에이 스마트폰이나 해야지...
잠이나 자야지...
과제나 해야지...’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이끌어 주는 시간입니다.
성결대학교의 ‘영상문화채플’은 대중문화 전달 방식으로 친숙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사건, 인기 있는 드라마나 영화, 유행하는 음악, 광고, 강연, 뉴스 등을 기독교적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이러한 내용들이 성경에서 강조하는 주장과 다르지 않음을 학생들에게 전달합니다.
영상문화채플의 골격과 구조는 크래독의 분석을 원론으로 삼고 있습니다. 연역적(전통적) 패러다임(paradigm)의 일방적 설교에서 귀납적(현대적) 패러다임의 설교(inductive preaching)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전통적 설교가 성서에서 삶으로의 적용’을 추구했다면, 성결대의 채플 적용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의미를 성서에서 증명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중하지만 친밀하게’‘경쾌하지만 천박하지 않게’ 다가서는 채플이 바로 여러분이 참여하는 영상문화채플입니다.
성결대학교 채플
너희는 이 세대를 본 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 로마서 12:2 -
Do not conform any longer to the pattern of this world,
but b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Then you will be able to test and approve what God's will is his good, pleasing and perfect w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