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적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는 정보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디어소프트웨어 분야의 다양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인식하여 해결하고 미디어 콘텐츠 및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학제적 식견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소유하며, 국제적 협동능력 및 기독교적 윤리의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고급 인력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인재상
- 창의적인 전문인(C.: Creative)
- 개방적인 사고의 종합적인 전문인(L.: Liberal)
- 응용력(A.: Applicable)을 갖춘 실용적(P.: Practical)인 전문인
- 종합적인 엔지니어(T.: Technical Engineer)
교육 목표
- 미디어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원리 및 심도있는 지식을 갖춘 창의적 전문인 양성
- 예술적 심미안과 종합적 엔지니어링 능력을 갖춘 종합적 전문인 양성
- 미디어소프트웨어 응용서비스 개발과 실질적 운영능력을 갖춘 실용적 전문인 양성
- 국제적 감각과 자율적 봉사정신을 지닌 전인적 지도자 양성
교육목표 실천방안
- 전공교과목과 일반기초 및 외국어 교육을 강화하며 기독교적 인성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봉사하는 공학인을 육성한다.
- 게임, 가상현실, 모바일 분야의 세 전공트랙의 심화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신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 산업현장과의 연계수업, 산학협동연구, 산업체 전문가 세미나 등 현장감 있는 교육 및 실습 강화를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한다.
학부의 특성화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는 정보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인문학과 예술적 감각을 토대로 미디어소프트웨어 및 응용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학제적 식견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소유하며, 국제적 협동능력 및 기독교적 윤리의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고급인력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CLAPT(Creative, Liberal, Applicable, Practical, Technology)특성화 전략으로 창의 융합적인 사고와 경쟁력을 갖춘 개발자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과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초 전공과목의 기초지식에 대한 학습을 토대로 4차 산업의 전략 분야인 디지털 뉴딜 중, VGA(VR/AR, Game, App) 가상/증강현실, 게임, 앱/웹 응용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프로젝트 기반 실무중심 전공심화 과정을 개설하여 국내 교육중심 10위를 향하여 전진하고 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VGA 경진대회, 춘추계 학술발표, 현장실습, 취업특강, 전공특강, 방학을 이용한 VGA 단기마스터 과정,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연구조교, 전공 동아리, 스터디그룹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비교과과정에서는 Media Software Pilot Project(MSP2), Focusced Major Mentoring(FM2), 해외워크샵, 단기강좌마스터과정, 청년취업아카데미,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전공동아리지원, 안양사이버축제부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디어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전공역량과 창의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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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PT3.0에 담긴 근원적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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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ive: 창조적 DNA와 근원을 끝없이 탐구하고 훈련하여 창의성이 체화된 인재
- Liberal: 개방과 혁신으로 인문학, 철학적 접근을 공학의 컨베이어에 담아내는 종합적 인재
- Applicable: 지식을 가공하여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갖춘 인재
- Practical: 4차 산업과 디지털 뉴딜에 기여할 수 있는 실용성을 겸비한 인재
- Technology: 창조성의 소프트파워와 기술로 무장된 테크니컬 엔지니어
졸업 후 진로 분야
미디어소프트웨어 개발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게임 프로그래머, 모바일 게임개발자, 게임제작자,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가상/증강현실 프로그래머, 3D 영상 프로그래머, 디지털콘텐츠 기술개발자,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자, 영상처리 프로그래머 및 개발자, 영상 인식 개발 전문가, 스마트콘텐츠 개발자, 네이티브앱 개발자, 하이브리드앱 개발자, 웹프로그래머, 웹마스터,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미디어소프트웨어 연구소, 대학원 등
동문선배 취업/진학 현황
- 취업 : 네이버, 넥슨, 넷마블, KT융합기술원, LG전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동부그룹, 신세계, 주)맵퍼스, 디스트릭트홀딩스, 한빛소프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트리플, 버넥트 특허정보원, 금융감독원, 삼성 SDS 등 다수
- 진학 : 서울대 대학원/고려대 대학원/한양대 대학원/이화여대 대학원/중앙대 대학원 등 진학
- 수상실적 : 정보처리학술대회 캡스톤 디자인 대회 대상, 한이음 학술대회 최우수상, 한이음 공모전 은상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