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순번 | 프로그램 명 | 일시 | 프로그램 내용 | 핵심/전공 역량 |
---|---|---|---|---|
60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3.07.10 ~ 2023.07.21 |
VGA분야 인재 양성 및 실무역량 강화를를 목표로한 코딩테스트 특강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9 |
미디어소프트웨어 자격증 특강 |
2023.07.03 ~ 2023.07.07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정보처리기사 과정 특강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8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3.06.01 |
메타버스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생성 AI와 업무 활용 특강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7 |
미디어소프트웨어 직무 특강 |
2023.05.22 |
게임엔진 쉐이더 특강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6 |
미디어소프트웨어 동문 특강 |
2023.05.16 |
취업과 진로에 대한 조언, 현시점 1학년의 가장 이상적인 스탠스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5 |
미디어소프트웨어 동문 특강 |
2023.05.10 |
인공지능은 어떻게 존재할까?를 주제로한 인공지능 소개 및 활용 방안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4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3.05.09 |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포함한 실전 취업준비 특강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3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3.05.03 |
게임회사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 공유 및 직무 특징 소개 |
설계능력, 실무능력 |
52 |
2023 1학기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경진대회 |
2023.05.01 ~ 2023.05.31 |
VGA (VR/AR, Game, App) 제작 전문 인력 양성 및 창의력, 협업 능력과 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학년별로 담당 지도 교수가 운영하여 학과 교수 회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
설계능력, 협업능력 |
51 |
2022 2학기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경진대회 |
2022.09.28 ~ 2022.11.16 |
메타버스가 새로운 신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시기에 학과 특성화 분야인 VGA (VR/AR, Game, App) 제작 경진대회를 학년별로 담당 지도 교수가 운영하여 학과 교수 회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50 | 취준토크콘서트 | 2022.11.04 |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과를 졸업하신 선배님들을 초청해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는 토크콘서트 | 공학이해, 기초지식, 현장직무 |
49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2.10.28 | 개발 커뮤니케이션 방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8 | 온페이스 게임즈 기업 탐방 | 2022.10.27 | 온페이스 게임즈에 찾아가 재직중인 전문가에게 기업, 산업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업 현직자들과의 소통의 장 | 현장직무 |
47 | 미디어소프트웨어 동문 특강 | 2022.10.26 | 자소서, 면접, 포트폴리오, 자기계발 등 취업 준비 특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6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2.10.25 |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 공유 및 금융결재원 소개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5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2.10.21 | 게임 시스템 기획 실무 방법론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4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2.10.20 | 데이터산업 성장과 직업 트렌드의 변화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3 | 미디어소프트웨어 직무 특강 | 2022.10.19 | 공간 인지를 위한 신경 표상 학습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2 | 미디어소프트웨어 동문 특강 | 2022.10.18 | 스타트업 기업을 중심으로 한 웹 개발자 취업 전략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1 | 미디어소프트웨어 직무 특강 | 2022.10.14 | 의료 IT 미래와 비전 | 공학이해, 기초지식 |
40 | 미디어소프트웨어 직무 특강 | 2022.10.12 | 필드에서의 이미지 처리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9 | 미디어소프트웨어 취업 특강 | 2022.10.05 | 취창업을 위한 학생 포트폴리오 작성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8 | 미디어소프트웨어 직무 특강 | 2022.10.04 | 미디어아트를 창조하는 개발자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7 | NC Soft 기업 탐방 | 2022.09.29. | NC Soft에 찾아가 재직중인 전문가에게 기업, 산업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업 현직자들과의 소통의 장 | 현장직무 |
36 | 2022 1학기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경진대회 | 2022.03.01. ~ 2022. 06. 30. |
메타버스가 새로운 신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시기에 학과 특성화 분야인 VGA (VR/AR, Game, App) 제작 경진대회를 학년별로 담당 지도 교수가 운영하여 학과 교수 회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5 |
2022 1학기 VGA실무 전문가 과정 |
2022.06.27 ~ 2022.07.08 |
방학기간동안 VGA 전문가 특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전공지식 습득 |
현장직무, 공학이해 |
34 |
2022 1학기 국내외 공모전/학술대회 지원 |
2022.06.08 |
국내외 공모전과 학술대회에 지원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3 | 2022 MISO E-Sports 대회 | 2022. 05. 20. ~ 2022. 05. 27.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에서 VGA 특성에 맞게 e-Sports를 통해 대면 확대로 인한 학우들끼리의 화합과 증진을 도모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2 | 2022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동문 특강 | 2022. 05. 26. | 취업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준비 학습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1 | 2022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동문 특강 | 2022. 05. 24.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의 미래 수요 기술을 위한 학부 준비과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30 | 2022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직무 특강 | 2022. 05. 18. | 언리얼 엔진에서 3D 구현 방법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9 | 2022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직무 특강 | 2022. 05. 18. | 유니티에서의 쉐이더 구현 기술에 대한 이해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8 | 2022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현장학습 | 2022. 05. 13. | 융복합 게임 플레이 엑스포 참가하여 실감형 메타버스 및 게임 기술에 대한 트랜드를 현장 학습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7 | 2021 2학기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경진대회 | 2021. 09. 16. ~ 2021. 11. 30. |
학년별로 난이도를 조절하여 각 학년별·개인별 경진대회로 운영하며, 학년별로 담당 지도교수가 공모, 평가, 피드백, 지도를 담당하며, 학과교수회의를 통해 평가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 | 공학이해 |
26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1. 19. | 영화와 드라마 CG(vfx)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5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1. 16. | AI비전 최신기술 및 활용트렌드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4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1. 12. | 취업과 진로 | 공학이해, 기초지식 |
23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대면활동프로그램 | 2021. 11 . 05. ~ 2021. 11. 12. |
MISO E-Sports 대회 | - |
22 | 산학자문위원회 | 2021. 11. 03 ~ 2021. 11. 05. |
산학자문위원회 프로그램 | - |
21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졸업작품전시회 | 2021. 11. 05. | 메타버스에서 졸업작품전시회 진행 | - |
20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1. 04. | ICBA기반과 게임 콘텐츠정보보호방안 | 공학이해, 기초지식 |
19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현장학습 | 2021. 10. 29. | KES 2021 한국전자전 | - |
18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0. 07. | 4차 산업혁명과 인재상 | 공학이해, 기초지식 |
17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10. 01. | 게임가상현실 컨텐츠 기획 | 공학이해, 기초지식 |
16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09. 16. | 이공계학생들을 위한 포트폴리오작성 | 공학이해, 기초지식 |
15 | 자바웹 개발과정 장기실무교육 | 2021. 08. 16. ~ 2021. 08. 27. |
웹개발자 실무전문가 과정 - 웹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 | - |
14 | VR/AR 실무전문가 과정 | 2021. 08. 02. ~ 2021. 08. 13. |
VGA VR/AR 콘텐츠 Unity 개발자 과정 | - |
13 | Job Plus(잡+) 프로그램(자격증 코스) | 2021. 07. 19. ~ 2021. 07. 23. |
학과별 맞춤 자격증 과정(정보처리기사 자격증 과정) | 창의적 사고,현장직무 |
12 | 캡스톤디자인 | 2021. 04. 12. ~ 2021. 07. 16. |
캡스톤디자인 기업 연계 프로그램 | - |
11 | 2021 1학기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경진대회 | 2021. 04. 15. ~ 2021. 07. 03. |
학년별로 난이도를 조절하여 각 학년별·개인별 경진대회로 운영하며, 학년별로 담당 지도교수가 공모, 평가, 피드백, 지도를 담당하며, 학과교수회의를 통해 평가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 | 공학이해 |
10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현장학습 | 2021. 06. 18. | SEOUL VR·AR EXPO 2021 현장학습 | - |
9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취업특강 | 2021. 06. 10. | 게임 업계 동향과 기획 실무 | 공학이해, 기초지식 |
8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춘추계 세미나 | 2021. 05. 11. | 스스로 배우는 기계학습 (인공지능, 기계학습의 개요 및 응용) | 모델능력, 설계능력 |
7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춘추계 세미나 | 2021. 05. 10. | 시대의 변화와 전망, 그리고 역경이란 | 모델능력, 설계능력 |
6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춘추계 세미나 | 2021. 05. 04. |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산업혁명의 역사와 융합과 인공지능에 관련 지식에 대한 이해와 준비 | 모델능력, 설계능력 |
5 | Job Plus(잡+) 프로그램(진로-직무-취업 코스) | 2021. 04. 22.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_동문특강1(VR/AR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 창의적 사고, 현장직무 |
4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춘추계 세미나 | 2021. 04. 20. | AI 시대에 알아야 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 모델능력, 설계능력 |
3 | Job Plus(잡+) 프로그램(진로-직무-취업 코스) | 2021. 04. 19.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_직무특강2(포스트 코로나 시대 VR/AR 실감형 기술 트렌드) | 창의적 사고, 현장직무 |
2 | Job Plus(잡+) 프로그램(진로-직무-취업 코스) | 2021. 04. 13. |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_직무특강1(하드웨어) | 창의적 사고, 현장직무 |
1 | 2021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춘추계 세미나 | 2021. 04. 06. |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방향 | 창의적 사고, 현장직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