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메디컬비즈니스학과(뷰티메디컬비즈니스전공)
- 전공명칭 : 뷰티메디컬비즈니스학과 (The Department of Beauty Medical Business)
- 전공소개 :미용을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메디컬 분야를 융합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성 미용관리 및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므로 미용분야의 전문인력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과 더 나아가 K-Beauty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인재로서 미용산업과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 교육목표 :
- 미용은 단순히 신체를 가꾸는 미적분야를 넘어 실용적·전문적 융합이 가능한 분야이다. 현대사회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융복합분야가 다채롭다. 따라서 본 전공은 새롭게 변화하는 상황에 대처하고, 주도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함양하고자 하며,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미용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 미용이론을 바탕으로 미용기술과 접목이 가능하고, 뷰티메디컬 프로그램을 직접 설계·개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미용과 메디컬의 융복합을 통한 실무화 능력으로 뷰티분야의 융복합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이끌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메디컬 미용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살롱과 개발업체 등과 연계한 실무지향의 교육을 목표로 한다.
- 메디컬 미용과 관련한 프로젝트 및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실전 교육을 목표로 한다.
- 졸업 후 진로 : 뷰티분야관련단체, 뷰티 산학 협력기관, 뷰티학과 교수 및 강사, 초·중·고 미용강사, 뷰티메디컬코디네이터, 뷰티메디컬연구원, 토털뷰티 메디컬관리자, 뷰티제품 생산회사, 병원, 두피관리전문가, 발관리전문가, 발관리전문강사, MTS전문가, 반영구전문가, 문제성 네일전문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