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4504
[대학혁신/CTL] 2024-1 온라인 학습법 특강 안내
- 수정일
- 2024.04.18
- 작성자
- 장새연
- 조회수
- 79
- 등록일
- 2024.04.17
2024-1 온라인 학습법 특강 안내
▶ 운영 기간: 2024.3.28.(목) ~ 2024.7.31.(수)
▶ 참여 방법
1) 통합역량개발시스템(SUCCESS)에서 신청
2) 신청 다음 날 사이버캠퍼스(LMS)에서 영상 시청 및 학습활동 완료
3) 수강 다음 날 통합역량개발시스템(SUCCESS)에서 만족도 조사 실시
▶ S-point: 강좌 1개 당 0.1점
*「MZ세대를 위한 저작권 노트」「대학생을 위한 저작권 노트」는 0.3점
▶ 특강 목록
1) 전체 재학생 대상 특강
|
역량구분 |
주제 |
제목 |
||
핵심역량 |
학습역량 |
||||
1 |
창의·융합(종합적인식) & 소통·협력(자기관리) |
자기주도학습 |
학습마인드 -학습전략 |
학습전략검사 (MLST) 연계 |
목표설정기술 |
2 |
시간관리기술 |
||||
3 |
자기관리 |
||||
4 |
수업활용전략 |
||||
5 |
집중향상전략 |
||||
6 |
기억향상전략 |
||||
7 |
수면관리와 실제 |
||||
8 |
감정 조절과 자기 돌봄 |
||||
9 |
학습마인드 -학습동기 |
학습동기강화 |
|||
10 |
우수학습자 노하우 공유 |
안 되면 되게 하라 |
|||
11 |
A+ 받는 대학생활 디자인하기 |
||||
12 |
선배가 소개하는 현명한 컴퓨터공학과 생활 |
||||
13 |
할 땐 하고, 놀 땐 놀자! |
||||
14 |
창의·융합(독창적발상) & 소통·협력(의사소통) |
자기주도학습 |
레포트 |
대학생의 레포트 작성법 |
|
15 |
PT/발표 |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스킬 특강 |
|||
16 |
프레젠테이션 기획과 구성 전략 |
||||
17 |
효과적인 발표 전략 |
||||
18 |
소통·협력(의사소통) |
협력학습 |
토의/토론 |
대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토의 및 토론 스킬 (2024 신규) |
|
19 |
팀플 |
팀플 이것만 알면 심플: 팀플에서의 대화 및 인간관계 |
|||
20 |
팀플 이렇게 하면 척척: 팀플전략 |
||||
21 |
창의·융합 |
창의ㆍ융합학습 |
창의 |
창의로운 대학생활 (2024 신규) |
|
22 |
데이터 리터러시 |
엑셀 데이터 활용(1) - 데이터분석 (2024 신규) |
|||
23 |
엑셀 데이터 활용(2) - 시각화기능 (2024 신규) |
||||
24 |
기독교인성(공의추구) |
자기주도학습 |
저작권 |
대학생을 위한 저작권 노트 |
|
25 |
MZ세대를 위한 저작권 노트 (2024 신규) |
||||
26 |
표절예방과 저작권 기초 강좌 |
2) 유학생 대상 특강
|
역량구분 |
주제 |
제목 |
||
핵심역량 |
학습역량 |
||||
1 |
창의·융합(종합적인식) & 소통·협력(자기관리) |
자기주도학습 |
학습마인드 -학습전략 |
학습전략검사 (MLST) 연계 |
목표설정기술 |
2 |
수업활용전략 |
||||
3 |
우수학습자 노하우 공유 |
유학생활 내 것으로 만들기 |
|||
4 |
차근차근 시작하는 뷰티과 유학생활 첫걸음 |
||||
5 |
창의·융합(독창적발상) & 소통·협력(의사소통) |
자기주도학습 |
PT/발표 |
프레젠테이션 기획과 구성 전략 |
|
6 |
효과적인 발표 전략 |
||||
7 |
소통·협력(의사소통) |
협력학습 |
팀플 |
팀플에서의 대화 및 인간관계 |
|
8 |
팀플전략 |
3) 교육배려학생 대상 특강 * 교육배려학생이란? 직전 학기에 학사경고 또는 예비학사경고 받은 학생
|
역량구분 |
주제 |
제목 |
|
핵심역량 |
학습역량 |
|||
1 |
창의·융합(종합적인식) & 소통·협력(자기관리) |
자기주도학습 |
우수학습자 노하우 공유 |
비교과 프로그램과 함께 성장하는 법 |
▶ 문의: 교수학습지원센터 031-467-8174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