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1623
성결대학교, 속초시 연계 '저탄소 총연합 연수회' 개최로 탄소중립 클린어스(CLEAN:US) 캠페인 실천에 적극 나서
- 수정일
- 2023.08.21
- 작성자
- 방미향
- 조회수
- 138
- 등록일
- 2023.08.21
성결대학교, 속초시 연계 '저탄소 총연합 연수회' 개최로
탄소중립 클린어스(CLEAN:US) 캠페인 실천에 적극 나서
[사진캡션1] 8월 21일(월) 오전 10시 성결대학교 캠퍼스에서 속초시와 함꼐하는 성결대학교 저탄소 총 연합 연수회 개최와 개최지로의 출발을 앞두고 성결대 재학생 약 140명이 현수막을 들고 함께 ’화이팅!‘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성결대학교는 2023년 탄소중립(ClEAN:US)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늘 8월 21일(월)부터 23일(수) 2박 3일간 강원도 특별자치도 속초시 내 사잇길 및 재활용선별장 등에서 속초시와 연계하여 사잇길 걷기와 줍깅, 재활용 선별장 체험을 진행하는 '저탄소 연합 연수회'를 개최해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9일 시행한 성결대 ‘클린어스(CLEAN:US)’ 교육과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성결대 탄소중립 캠퍼스 실현을 위한 'CLEAN:US' 캠페인의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속초시가 주관하는 '시민 환경의식 개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강원도 특별자치도 속초시는 시민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각급 사회단체들에게 재활용 선별장 소각시설 및 재활용 선별장에서의 시설 견학, 안전 교육, 그리고 재활용 선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환경의식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성결대학교는 이와 연계하여 속초시에서 '사잇길 걷기 및 줍깅'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총 4개의 팀이 각 사잇길(2길, 3길, 7길, 9길)을 걸으며 탄소 감축 활동을 실천하고 각 팀들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의 활동을 통해 직접 환경 보호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의 재활용선별장을 방문해 재활용 선별 작업 방식 및 탄소중립에 대한 영상 시청 및 견학을 진행한다.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은 “속초시와의 연계를 통한 이번 ‘저탄소 총 연합 연수회’외 개최와 클린어스(CLEAN:US) 캠페인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몸소 지구환경문제에 선도적인 역할을 시작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