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경영학과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활동에 관한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에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경영학 및 유통정보학 전공 분야의 학문 탐구 및 그 활용을 통해 산업화·정보화·지식화 사회에 부응하고 나아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봉사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합니다. 경영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고의 새로운 가치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또는 국민에게 훌륭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대외경쟁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경영학은 기업 경영에 초점을 맞춰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기업경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산관리,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세무 및 회계학, 국제경영학 등이 주요 교육내용이며, 특히 통계 및 컴퓨터 응용은 필수사항입니다. 경영학과는 각종 세미나, WORKSHOP, 산업체 방문, 모의 주식투자대회, 각종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도 학문과 실무에 대한 산 경험과 협동정신을 배우며, 이와 같이 4년의 교육과정을 거치는 동안 올바른 마음을 가진 신앙인,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인이 됨으로써 예지와 용기를 겸비한 경영학도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교육목표 및 실천방안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전문경영 교육 및 교양교육 등을 통해 인격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고, 전문지식의 탐구와 활용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영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합니다. 또한, 경영정보에 관하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자율적인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경영학 및 유통정보학 전공 교과 과정을 개설하고 이론과 실무를 균형 있게 학습함으로써 선도적·창의적·실용적인 전문교육을 강화하며, 인격을 도야하고, 학문을 실용화할 수 있도록 신앙과 학문, 사회봉사 활동과 산학협력 활동, 다양한 체험학습 등을 추진합니다.
졸업 후 진로 및 전망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강력한 리더십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하는 강의로 이론과 실무가 조화된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은 경영학과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공·사기업 및 국내·외 기업의 글로벌 전문경영자
- 금융기관의 전문경영자
- 자격증 취득을 통한 투자자산운용사·증권분석사·공인회계사·세무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