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학부
Div. of Convergence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대학 자체 특화전략의 일환으로 융합학부 내 다양한 융합전공을 개설 운영합니다. 개설되는 융합전공은 재학생 모두에게 개방되어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등으로 이수할 수 있다.
재림관 611호
031-467-8096
학부소개
교육부의 고등교육법 시행령이 2017. 5. 8 일부로 개정되어 대학은 신입생 입학정원이 없는 융합전공을 개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대학 자체 특화전략의 일환으로 융합학부 내 다양한 융합전공을 개설 운영합니다. 개설되는 융합전공은 재학생 모두에게 개방되어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등으로 이수할 수 있습니다.
전공 - K-콘텐츠
전공소개
교육목적
인문학 기반 ‘상상력’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통합적 사고 중심의 교육을 통해 K-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융합 및 현장 밀착형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및 실천방안
- K-콘텐츠 기획을 선도하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한다.
- 콘텐츠 기획, 스토리텔링,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등 콘텐츠 산업 분야의 현장 전문가를 양성한다.
- K-콘텐츠 산업 현장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지역 및 산학 협력 추진하여 K-콘텐츠 산업의 현장 밀착형 인재를 양성한다.
- AI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시장의 미래를 주도하는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한다.
전공 - 차세대미디어제작
전공소개
교육목적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기술로 게임과 에터테이먼트 중심과 교육, 헬스 케어, 군사, 예술, 디자인 분야 등, 5G 상용화로 AR․VR 플랫폼 기반기술 변화에 따른 관련 기술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재편에 부합하는 선도적인 창의·융합적 실무 능력 배양하는 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목적 및 실천방안
- 융합인재 :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융합과 통섭의 가치 아래 차세대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한다.
- 창의인재 : 미래 사회의 변화에 부응하는 전공교육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향하며, 실습 위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인재 양성 교육을 추구하고자 한다.
- 전문인재 : 지역사회는 물론이고 글로벌한 활동 무대에서도 차세대미디어분야의 전문가로서 지속가능한 전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 미래인재 :성결대학교의 건학 이념을 기반으로 인문, 사회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기독교적 세계관을 갖춘 차세대미디어 제작분야 미래 인재를 배출하고자 한다.
전공 - 바이오화장품공학
전공소개
교육목적
바이오화장품공학 전공은 바이오공학 및 화장품공학을 융합한 과학기술지식을 배울 수 있는 교과목과 관련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실습을 통해서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능력을 배양하여 바이오화장품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및 실천방안
- 화장품 제조에 있어 바이오 신소재 개발, 제형 및 제품 공정, 품질검사, 유효성 평가, 브랜드 마케팅 및 산업전문가를 양성한다.
- 기능성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과 평가, 화장품 제조와 공정 등에 대해 교육하여 학문적 지식을 실무적 응용 가능한 인력으로 양성한다.
-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서 과학적 탐구력과 통합적 사고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도전적으로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전공 - 스마트SCM융합
전공소개
교육목적
경영과 기술의 융합적 실무 능력과 글로벌 의사 소통 능력을 가진 차세대 글로벌 공급망 운영 책임자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및 실천방안
- 글로벌 경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지털 공급망 운영을 책임지는 경영자를 양성한다.
- 창의 융합형 인재: 공급망 운영에 필요한 경영 지식과 정보 기술 활용 능력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실무형 전문인: 인공 지능 활용과 데이터 분석 실무 능력을 갖춘 스마트 공급망 운영 전문가를 양성한다.